통합뉴스센터

통합뉴스센터 상세보기
[보도자료]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, 美 P&W 최고 파트너 ‘골드(Gold)’등급 획득
등록일 2021-03-11 조회수 470

◇  ‘무결점 품질’, ‘100% 납기준수’ 등 완벽 지원 ‘엄지 척’ 


◇ 최근 英 롤스로이스  ‘양산적합성 자체 승인권’ 획득에 이어 세계 ‘톱-티어(Top-Tier)’ 수준 품질 능력 입증


◇ P&W 첨단엔진 부품 물량도 확대 공급하기로  



□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1)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국법인(Hanwha Aerospace USA)이 세계적 항공엔진 제조사인 P&W의 최고의 파트너로 인정받는 ‘골드(Gold)’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. 


   1) 2019년 10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美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항공엔진 부품 전문 제조사 이닥(EDAC)을 인수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(HAU)로 출범. 주요 고객은 美 P&W,GE 등으로 첨단 항공기 엔진에 들어가는 일체식 로터 블레이드(IBR, Integrally Bladed Rotor)와 케이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. 


□ 이번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가 획득한 ‘골드(Gold)’ 인증은 美 P&W의 모회사인 2) RTX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 프로그램(RTX Supplier Gold)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단 1건의 품질문제 없이 100% 완벽한 납기 준수는 물론 지속적인 개선활동과 고객만족을 달성한 최고의 파트너만이 받을 수 있다.       


   2) RTX(Raytheon Technology Corporation)는 상용 항공 시장에 첨단 기술과 서비스, 방산 및 건축분야를 이끄는 글로벌 기업이며, P&W는 RTX의 사업부문 중 하나로 군용과 상용 비행기 엔진사업을 하고 있다. 


□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 법인장인 유동완 전무는 이에 대해  “지속적인 무결점 품질과 완벽한 고객 지원을 위한 임직원 모두의 헌신적 노력을 인정 받아 기쁘다”며  “P&W의 전략적 파트너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사업확대를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 


□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영국 롤스로이스사로부터 세계최초로 양산적합성(PPAP) 자체 승인 권한을 획득한 바 있다. 새롭게 개발된 항공엔진 부품이 본격 양산 공급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품질 수준을 검증하고 승인하는 절차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, 롤스로이스는 그러한 승인 권한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위임해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한 것이다. 


□ 업계에서는 지난 롤스로이스 양산적합성 자체 승인권 획득에 이은 이번 P&W사 ‘골드(Gold)’등급 획득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글로벌 항공업계 최고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보유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.


□ 한편, P&W사는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품질 수준을 높이 평가해 P&W최첨단 항공기 엔진인 PW-1100G-JM GTF(Geared Turbo Fan) 엔진에 들어가는 고압터빈(High-Pressure Turbine) 케이스의 기존 물량을 확대 주문하기로 했다.


□ 이에 대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  “현재 코로나(COVID-19) 등으로 인한 항공업계 위기 속에서 오히려 물량을 확대 한다는 것은 지난 40여년간 항공 엔진부품 전문 제조회사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신뢰의 결과” 라고 강조했다.


□ 또한 “P&W사와의 국제공동개발사업(RSP) 파트너로 지위가 격상되며 최근 세계 3대 엔진 제조사로부터 연 이은 대형 수주에 성공해왔다”며 “특히 지난 2019년 P&W와 약 17억달러(한화 1조9천억원 상당) 규모의 최첨단 GTF엔진 장기 부품 공급권을 획득한 데 이어 롤스로이스사 및 GE와 각각 10억달러(1조2천억원), 3억달러(3천5백억원) 수주에 잇달아 성공하며 수주잔고만 약 24조원에 이르는 든든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해 놓고 있다”고 말했다.


□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앞으로 P&W와 글로벌 항공엔진 국제공동개발(RSP) 사업 파트너로 격상된 업계 지위와 차별화된 품질·제조경쟁력을 기반으로 GE, P&W, 롤스로이스 등 세계 3대 엔진 메이커들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  항공엔진 분야 사업규모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.


□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9년 가스터빈 엔진 창정비 사업을 시작으로 항공기 엔진 사업에 진출해 올해까지 약 9,000대 이상의 엔진을 누적 생산한 대한민국 유일의 가스터빈 엔진 제조기업이며, 최근 국내 위성전문업체인 쎄스텍아이의 지분 인수를 통해 국내외 우주산업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.      



(별첨)관련이미지1. 한화에어로스페이스USA 전경



프린트하기 목록보기

이전글 다음글 표
이전글 [보도자료] 한화에어로스페이스, 2020년 매출 5조3..
다음글 [보도자료]한화에어로스페이스, 한화시스템 유상증자에 5..